집밥요리 레시피

용인맛집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오뚜기 밀키트 자취요리

Favorite Studio 2022. 4. 10. 10:30
728x90



안녕하세요. Favorite Studio 입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먹을수 있는 유명맛집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고기리 막국수 입니다!

원래 수지 고기리에 위치한 이 맛집은
들기름 막국수로 유명한 곳이에요.










듣기로는 주말에 줄이 너무 길어서
오픈시간 맞춰가지 않으면 먹기 힘들다 했는데
지난번에 근처에 가보니 정말 줄이 엄청 길어서
그냥 바로 포기했었거든요..ㅎㅎㅎ

근데 우연히 오뚜기에서 밀키트처럼
소스까지 다 있어서 엄청 반가워서 구매했답니다.
근데 꽤 비쌌어요.
1봉지에 4인분 들어있는데 13,200원이었어요.

 


아래 링크로 11번가에서 구매 가능하답니다!


11번가 쇼핑 스트리트

구매하기 : http://iryan.kr/t61bamdkhm 

 

[11번가]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막국수 450g(112.5gx4)+고기리 막국수용 육수 300g

카테고리: 생면/건면, 가격 : 15,520원

iryan.kr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가
오뚜기에서 밀키트처럼 출시되었고
4인분이 1개씩 낱개포장 되어있어요.

뒷면에 조리법이 상세하게 나와있고
QR코드로 조리꿀팁 확인가능해요.


원재료 정보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조리법


1. 끓는 물 1000ml에 1인분 넣고 4분간 끓인다.
2. 면을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준다.
3. 그릇에 면을 담고 1번 들기름과 2번 간장소스를 넣고 비벼준다.
4. 3번 봉지에 있는 김가루를 뿌려준다.
5. 4번 봉지에 있는 참깨를 부셔서 뿌려준다.

*완성된 막국수는 비비지않고 그대로 떠서 먹는다.









QR코드로 조리꿀팁 확인가능합니다.
요리에 서툰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










저는 4개 중에 2개만 요리해봤어요.









개별포장된 1인분에
메밀면, 들기름, 간장소스, 김가루, 참깨가
들어있습니다.



1번 들기름과 2번 양조간장소스
3번 김가루와 4번 참깨








빨간색 띠로 묶여진 메밀면을 풀어주세요.









끓는 물에 메밀면 2봉지를 넣어주세요.
1인분에 4분이니까 2인분이면
더 오래 끓여야해요.
시간 체크를 못했지만 .... 5분이상은 끓여야해요.



 








면을 차가운 물에 헹궈서
물기를 쫘악 빼주세요.
파는 음식처럼 면을 둥글게 말아주세요.
보기 좋은게 먹기 좋아보이니까요. 😚☺










그 다음, 1번 들기름을 뿌려주세요.










그리고 2번 양조간장소스를 뿌려주세요.










1번과 2번 소스를 뿌리고 바로 비벼주세요.



 









그 다음, 3번 김가루를 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깨를 손으로 으깨서 뿌려주세요.









원래는 마지막에 비비지말고
그대로 떠서 먹으라고 했는데......
무의식적으로 비비고있던 저 자신을 발견....
전 비벼먹었어요 ㅎㅎ하하하하😅😅😅










비벼도 비주얼은 나쁘지 않네요 ㅎㅎ헤헤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들기름이 생소하다고 하는 분들도 있던데
고소하고 슴슴한 맛? 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완전 좋아하실 것 같아요.

약간 그거 아시죠?
평양냉면파랑 함흥냉면파가 의견 갈리는거..
약간 그런 느낌이에요.
비빔막국수 vs 들기름막국수 ㅋㅋㅋㅋ

근데 이 맛에 익숙하거나
자극적인 음식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아요 ㅎㅎㅎ

유명맛집 줄서는 거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오뚜기에서 출시된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를 추천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