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요리 레시피

에어프라이어 야채구이 맛있는 식단 다이어트 그릴야채

Favorite Studio 2022. 4. 12. 10:00
728x90



안녕하세요. Favorite Studio 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에어프라이어 야채구이 입니다!









평소에 스테이크 먹으러가면
옆에 사이드로 나오는 그릴 야채를
정말 좋아했었는데요.

요즘 살도 많이 찌고 몸이 무거워져서
야채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에어프라이어로 야채를 구우면
맛있다고 해서 저도 한번 해봤답니다.

먼저 준비재료는 아래와 같아요.

새송이버섯, 가지, 토마토, 파프리카,
소금, 후추, 애호박, 마늘, 식용유

저는 각 야채를 1개씩 다 먹어보고 싶어서
썰다보니까 너무 많아지더라고요.
당근, 양배추, 양파는 생략했는데
좋아하시는 야채 준비하시면 됩니다.











야채는 우선 깨끗하게 모두 세척해주세요.

먼저 애호박 손질부터 가겠습니다.
애호박은 꼭지를 제거하고 절반으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어슷썰기를 해주세요.
왼쪽 아래쪽으로 썰다보면
아래가 송곳처럼 변해서
돌려가면서 자르시면 됩니다.

이렇개 써는게 힘드신 분들은
그냥 가로로 썰면 되는데
그럼 야채가 너무 푹 익을 수 있어요.
너무 과하지 않게 골고루 익히려고
어슷썰기 해주는 거에요.










새송이버섯은 1개 씻어서
애호박처럼 두툼하게 어슷썰기 해주세요.
중요한 건 다 비슷한 두께로 썰어야 합니다.
너무 얇게만 안자르시면 됩니다.









가지는 씻어서 꼭지를 제거합니다. 🍆 🍆
애호박, 새송이버섯과 마찬가지로
두툼하게 어슷썰기 해주세요.


가지 꼭지 제거








마늘은 씻어서 꼭지만 제거해주세요.
통으로 익혀줄거에요.









파프리카는 꼭지와 씨를 제거하고
깍두기보다 큰 크기로 잘라주세요.
너무 작거나 얇게만 자르지 않으시면 됩니다.










토마토는 세척해서
반으로 자른 다음
5등분씩 해주면 먹기 좋은 크기가 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썰은 야채를 모두 넣어주세요.









후추를 뿌려주세요.
3번정도 골고루 넣으시면 됩니다.








소금도 넣어주세요.
너무 짜면 안되니까 2번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식용유
2바퀴 돌리면 충분해요!








그리고 후추, 식용유, 소금이
골고루 야채에 묻혀지도록
숟가락으로 저어주세요.








숟가락으로 쉐낏쉐낏
영상끄고 저는 숟가락 2개로
뒤적뒤적했어요. ㅎㅎㅎㅎ
한손으로는 참...힘든 요리 촬영









충분히 양념이 섞이면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세요.











온도는 180에 맞춰주시고
시간은 5분에 맞춰 돌려주세요.









5분이면 사실 될 줄 알았는데
야채가 좀 두꺼웠는지 가지가 덜 익었더라고요.
한번 더 야채를 섞어주고
5분 더 돌려주세요.









180도에서 5분 돌리고
다시 섞어주고 또 5분 돌려주기!








쨔쟌 완성!
생각보다 진짜 맛있었어요.
다음번엔 꼭 양파와 양배추, 줄기콩을
추가해서 먹어보려고요.
그리고 특히 애호박이 구우면 엄청 달아져서
너무 맛있었어요.










총 10분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니까
저한테는 알맞게 잘 익어서 좋았어요.
각각 야채가 오버쿡 되지 않고
채즙도 잃지 않아서 맛있었고
소금은 조금밖에 안뿌렸는데도
맛있더라고요.
저염식 드시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소금 안뿌리고 다 익힌 다음에
발사믹 글레이즈 뿌려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몸이 가벼워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에어프라이어 야채구이 어떠셨나요?

정말 간단하고 가벼워서
집에서 혼밥 먹을 때나
다이어트 중인데 야식이 땡길 때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 더 맛있는 레시피로 찾아올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