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

[일상기록] 여드름 피부에 좋은 어성초 비누 만들기

Favorite Studio 2021. 9. 5. 14:00
728x90

 

안녕하세요. Favorite Studio 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직접 비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랑 저희 가족은 직접 만든 수제비누 사용한 지 꽤 되었는데요.

몇 년 째 손이랑 아침 세안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두 개 따로 구분하여 사용하고 있어요 ㅋㅋㅋ

 

코로나 이전에는 한가할 때 방산시장에 직접가서 구경도 하고 재료도 구매했었어요

그런데 요즘은 코로나 시국이기도 하고 네이버 스토어팜에 구매처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부족한 재료들은 온라인으로 주문했어요.

내돈내산이니까 걱정마세요 ㅋㅋㅋ 온라인 구매처는 하단에 공유 드립니당

 

우선 준비물부터 소개할게요.

비누 베이스 1kg, 글리세린, 호호바오일 or 피마자오일, 비타민E 아세테이트, 실리콘 몰드 14~15구, 향(선택),

분말(선택), 과산화수소수 (소독용), 비누 개량용 스푼, 중탕용 냄비, 중탕용 그릇, 종이컵

 

빨간 스프레이는 로즈마리 찻잎을 우린 물이에요
어성초 분말

 

 

빨간색 스프레이는 로즈마리 찻잎을 우린 물입니다.피부에 좋다고 해서 먹지않고 피부에 양보했어요 😆

 

다 준비하면 아래의 단계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냄비, 개량용 스푼, 비누몰드, 종이컵 모두 과산화수소수로 소독합니다 (저는 공병 스프레이를 사용했어요)

2. 비누베이스 1Kg 과 글리세린 3스푼을 냄비에 넣고  약불로 중탕을 시작합니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직화? 했어요)

3. 베이스가 녹는 동안 피마자오일 3스푼, 비타민 E 1.5스푼, 어성초분말 3스푼, 향 5스푼을 넣고 섞어줍니다.

저는 향 대신 로즈마리 찻잎을 우린 물을 첨가했어요. 

 

 

쉐킷쉐킷

 

4. 베이스가 녹으면 섞은 재료들은 다 넣고 저어줍니다.

 

 

5. 덩어리가 없으면, 불끄고 녹인 재료들을 몰드에 부어줍니다. 비누 베이스 1kg당 몰드 14~15구가 적당합니다.

 

 

6. 비누가 굳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몇 시간 정도 시원한 곳에서 말리면 완성됩니다.

 

완성된 비누 통에 넣어 냉장보관

 

저는 완성된 비누는 빈 통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요.그리고 방산시장 직접 방문했을 때, 가게에 적혀있던 비누 제작 방법이에요. 이것도 같이 공유드려요.

 

 

방산시장 서울 중구 을지로33길 18-1 http://naver.me/GZCunPWT

 

 

네이버 스토어 팜1. 아이디어스 - https://smartstore.naver.com/idus/products/5521619458

 

에코 MP 비누 베이스 BEST 모음 1kg 크리스탈/투명/화이트 수제 재료 만들기 : 아이디어스 작가스토

[아이디어스 작가스토어] 핸드메이드 작가님들을 위한 원/부자재 판매!

smartstore.naver.com

 

2. 캔들바다 : https://smartstore.naver.com/candlemano/category/15ec252ff3334b90bd11b9ef620d383e

 

캔들바다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캔들용기,디퓨저용기,석고방향제,비누 DIY 재료 전문 사이트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과 댓글로 응원 해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