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양마니얼크니샤브손칼국수 경기도 광주 오포 맛집 신현리맛집

Favorite Studio 2022. 9. 10. 10:00
728x90


안녕하세요. Favorite Studio 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광주 오포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양마니얼크니샤브손칼국수 입니다!


매일 10:00 - 22:00





 

 





양마니 얼크니샤브손칼국수는 경기도 광주 오포에 2분다새로 생긴 신상맛집입니다.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새 건물이라 아주 깔끔하고 좋았어요.





양마니 얼크니샤브손칼국수는 자가제면 숙성실이 있다고 해요.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매일 가게에서 직접 만든 생면만을 사용하여 일체의 첨가물 없이 밀가루와 천일염, 정제수만으로 반죽한 뒤 24시간 이상 숙성시켜 탱탱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손칼국수 음식점 답게 면에 굉장히 자부심있는 모습! 멋져부렁 😆








가게내부는 이렇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신상 음식점다운 모습이죠?
메뉴는 단일메뉴 얼크니손칼국수입니다.






테이블에 인덕션이 내재되어있어서 가스불이 아니라 위험하지도 않고 덥지도 않아서 좋아요.





얼크니샤브손칼국수는 2인이상 주문 가능하고 인당 10,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이에요.
미나리+느타리버섯+소고기+손칼국수+볶음밥이 포함된 구성이에요.
육수는 매운맛/순한맛 선택가능합니다.

사이드메뉴로는 고기추가, 야채추가, 숙성면추가, 볶음밥추가, 새우피쉬볼추가, 굴림만두추가 등이 있네요.


양많이 맛있게 - 완전 좋아요 이런 모토!




얼크니 샤브 손칼국수 맛있게 즐기는 법
1. 끓는 육수에 소고기를 넣습니다. (수제비는 이제 제공안한다고 하네요.)
2. 살짝 익힌 소고기와 미나리, 버섯을 건져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3. 소고기를 드신 후에 육수에 손칼국수를 넣어 익힌 뒤 먹습니다.
4. 손 칼국수를 드신 후 볶음밥으로 마무리합니다.






저는 매운 육수를 선택했어요.
냄비에 육수와 제가 좋아하는 미나리와 느타리버섯이 듬뿍 넣은채로 갖다주셨어요.
미나리 너무 좋아요. ☺️😚






숙성된 손칼국수면과 고기가 나옵니다.





그리고 볶음밥재료와 김치가 나옵니다.
볶음밥은 셀프로 만들어 먹어야 합니다.
볶음밥이 특이하게 노란색쌀을 쓰셨더라구요. 신기했어요. ㅎㅎㅎㅎ







미나리와 느타리버섯이 들어간 냄비 육수를 먼저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끓는 샤브 칼국수 육수







육수가 다 끓으면 고기를 넣고 익혀주세요.
고기가 익으면 고기와 미나리, 버섯을 건져서 개인용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개인용 소스는 약간 새콤짭쪼름한 초간장 느낌도 났고 보통 감자탕집에서 먹는 새콤한 소스 맛이 났어요.
샤브샤브엔 역시 미나리인거 아시죠?
그 향긋한 미나리와 고기를 같이먹으니 그렇게 조합이 좋을 수가 없어요.

미나리, 고기에 새콤한 소스를 찍으니 아주 맛있었어요!

300x250







고기를 다 익혀먹으면 바로 손칼국수면을 넣어주세요. 칼국수면이 두꺼워서 생각보다 오래 익혀야 하기 때문에 일찍 넣어줘야 좋습니다.


 





와 자가제면실있다고 하더니 칼국수가 진짜 맛있어요!!
사실 매운 육수 맛이 살짝 조미료 맛이 많이 나서 약간 개인적으로 좀 그랬는데...
여기는 완전 칼국수 맛집이었어요.
칼국수 👍 👍👍👍








그리고 칼국수 다 먹으면 육수가 걸쭉해지는데요.
남은 육수에 볶음밥 재료를 넣어주세요.
노란색 쌀이 약간 덜 익혀나와서 물을 더 부어서 오래 끓여주셔야 좋아요.
물 더 넣고 오래 끓여야 쌀이 적당하게 익어요.


 






전 냄비에 너무 눌러붙는건 안좋아해서 물을 충분히 자작하게 해준 다음 약불로 오래 끓여주세요 .
볶음밥에 김, 당근, 쪽파가 포함되어 있어요.





처음에 이거 양이 좀 모자를거 같은데? 라고 의문이 들었는데요.
볶음밥까지 다 볶아먹으니까 완전 배불렀어요.
나중에는 새우피쉬볼 추가해서 먹어보고 싶어요!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양이 완전 푸짐하고 가성비 좋은 가격이라 좋았어요.
가볍게 점심 외식하고 싶을 때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 더 맛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