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고려도경 판교맛집 운중동맛집 판교도서관맛집 아시아요리 분당데이트코스

Favorite Studio 2022. 8. 14. 10:00
728x90



안녕하세요. Favorite Studio 입니다.
오늘은 판교 운중동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고려도경 입니다!


화-금 11:00 ~ 21:00
주말 12: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17:30
월요일 휴무















고려도경은 판교 도서관 바로 앞에 위치한 아시안음식점이에요.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발견하자마자 바로 방문했답니다. ㅎㅎㅎㅎ
뭔가 가게 외부는 홍콩느낌도 나고 한국은 아닌 아시안 분위기였어요.
운중동 근처에도 이런 신상 맛집들이 생겨나니 기분이가 좋아지더라구요.











오픈시간, 마감시간 브레이크 타임은 아래와 같아요.
점심 마지막 주문은 오후 2시 30분,
저녁 마지막 주문은 오후 8시 30분인 것 잊지마세요!


가게 외부에 메뉴판도 마련되어 있어요.








고려도경입구에요.
청록색 타일과 레드 폰트가 뭔가 중국스러우면서도 ㅎㅎㅎ 고려청자같은 느낌쓰
ㅋㅋㅋㅋㅋ 암튼 독특한 분위기가 맘에 들었어요.











여기는 내부 모습
식당 내부에 2개의 공간이 있는데 여기가 더 안쪽 자리에요.
통유리창이 있고 안쪽에 있어서 조금 더 조용하게 먹을 수 있어요.


키친도 살짝쿵 보입니닷
곳곳에 칸막이도 설치되어 있어요.
유리창 밖을 보면서 먹을 수 있음 ㅎㅎㅎ









여기는 고려도경의 시그니처 같은 공간
예쁜 샹들리에가 있어서 주변을 분위기있게 만들어주네요.
청록색 타일은 아무리 봐도 맘에 들어요.










메뉴판입니다.
식사메뉴는 보통 국수고 곁들임 메뉴는 중화요리에서 요리메뉴랑 비슷했어요.

저는 진한 소고기 국수, 매운 소고기 국수, 매콤한 깐풍튀김 (새우), 소고기 냉채 쌀국수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면 단무지와 고추절임 같은 사이드가 나와요.
개인접시도 가게 컨셉과 잘 어울리죠?











먼저 매운 소고기 국수와 진한 소고기 국수가 나왔어요.
육계장처럼 방짜유기 그릇에 나오네요. ㅎㅎㅎㅎ


왼) 매운소고기국수 / 오) 진한소고기국수









매운 소고기 국수는 약간 육계장같은 맛이었어요.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청경채, 목이버섯이 들어가서 고기와 야채 모두 풍부했어요.
면은 에그누들로 소화하기 쉽고 목넘김이 편했어요.


매운 소고기 국수 12,000원









진한 소고기 국수는 매콤한 맛은 덜하고 약간 동남아시아의 향이 좀 나요.
뭐랄까... 산초냄새라고 할까요?
그 특유의 향이 있는데 근데 불쾌하거나 거부감은 없었어요.


진한 소고기 국수 11,000원









진한 소고기 국수도 에그누들로 소화하고 씹기 편해서 어르신 분들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










특히 고기가 어찌나 많이 들어있던지....너무 좋았어요.
양이 적을까봐 곁들임 하나 더 시킬까 고민했는데 소고기국수 자체로도 양이 많았어요.










깐풍튀김 새우를 선택했어요.
진짜 맛있어요.
역시 깐풍튀김ㅋㅋㅋㅋ 실패할 일이 없죠!
마른 고추와 꽈리고추가 들어가서 매콤했어요.
국수랑 깐풍튀김 조합은 최고!!!


깐풍튀김(새우) 10,000원

300x250









파랑 땅콩도 들어있어서 고소한 맛도 나고 ㅎㅎㅎ
새우가 이렇게 보여도 바삭바삭하니 맛있어요.
겉바속촉한 새우 🍤 🦐 🍤 🦐










그리고 화룡점정 소고기 냉채 쌀국수!!
위에 고수도 올라갔는데 선택 가능해요.
바삭바삭한 쌀국수 튀김도 올라가있는데 부셔서 고명처럼 올려먹으면 됩니다.


소고기 냉채 쌀국수 11,000원









국수튀김 고명 아래는 소고기가 듬뿍 들어있어요.
여기 진짜 소고기 완전 부드러운데 국수에 듬뿍 넣어줘서 너무 좋아요.










쌀국수 면은 약간 넙적한 면이고 빨간 냉채소스가 있어요. 오이와 야채도 들어있어요.
근데 냉채 쌀국수가 오묘한 맛이 나는게 진짜 맛있어요.
똠양꿍이나 얌운센 좋아하시는 분들, 동남아시아 향신료 좋아하시는 분들은 진짜 좋아하실 거에요.
단언컨대, 고려도경의 시그니처 메뉴는 이 냉채 쌀국수라고 생각해요!! 👍 👍 👍










내돈내산 인증!
진한 소고기 쌀국수 11,000원
매운 소고기 쌀국수 12,000원
소고기 냉채 쌀국수 11,000원
깐풍튀김 10,000원

총 44,000원!










주말에 특색있는 음식이나 새로운 메뉴에 도전하고 싶을 때, 고려도경 어떠신가요?
저는 다시 가서 고소한 씨리얼 쉬림프 꼭 먹어보고 싶어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소고기 냉채 쌀국수는 진짜 강추하는 메뉴라는거!!! 꼭 드셔보세요. ㅎ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 더 맛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