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책리뷰] Crush it!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게리바이너척

Favorite Studio 2022. 3. 28. 10:00
728x90



안녕하세요. Favorite Studio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책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유튜브 추천영상에 떠서 알게 된
게리바이너척의 책입니다.

크러쉬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요즘 책을 안읽었는데
이 책은 가독성이 좋아서
하루만에 그냥 다 읽어버렸어요.
엑기스 정보를 담은 책이에요.
아래 YES24 에서 구매 가능하답니다.

 

 

 

YES24 http://iryan.kr/t61bag63ir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YES24입니다.

쇼핑 바로가기

 

구매하기 : http://iryan.kr/t61bahpyjb 

 

크러쉬 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 YES24

SNS 마케팅으로 2,000억 매출을 달성한 디지털 미디어 에이전시 CEO 게리 바이너척!베스트셀러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되는 사람들』을 읽기 전에 꼭 봐야 하는 책! 소셜미디어 업계에서 ‘차세

iryan.kr

 







게리 바이너척은 퍼스널 브랜딩으로
세계에서 유명한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퍼스널브랜딩, SNS 활용 관련하여
유튜브, 강연, 책 출판 등
여러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전문가에요.
얼마전 김미경씨 유튜브 채널인 MKTV에

출연하셨답니다.

 

 





공식 유튜브 계정은 아래와 같아요.

https://youtube.com/c/garyvee

 

GaryVee

Gary is an entrepreneur at heart — he builds businesses. Today, he helps Fortune 1000 brands leverage consumer attention through his full-service advertising agency, VaynerMedia which has offices in NY, LA, London, Mexico City, LATAM and Singapore. Vayne

www.youtube.com

 

 

김미경씨 유튜브 MKTV 인터뷰 영상

https://youtu.be/kvi6AKp63tg




 

 

SMALL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인스타그램 계정 만드는 걸 고민하고 있다가
이 책으로 좀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해서
한번 읽어봤네요.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열정, 성공의 길잡이
2. DNA에 새겨진 일을 찾아라
3.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라
4.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 왔다
5.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라
6. 당신에게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라
7. 언제나 진실하라
8. 커뮤니티를 공략하라
9. 최고의 마케팅 전략
10. 이제 세상에 알려라
11. 수익을 만드는 방법
12.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라
13. 돈보다 위대한 유산












프롤로그부터 이 책에 사로잡혔네요.
SNS를 비즈니스 쪽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들,
혹은 이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한 책이랍니다.

SNS 영향력의 확장은 무한하기 때문에
이에 맞추어 발전하고 적응할 준비를 해야한다.









진정한 성공은
당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때,
진정성과 추진력, 인내심을 보여줄 때,
크고 작은 일들을 세심하게 돌볼 때,
돈보다 유산을 중요시할 때
비로소 가능해진다.


라는 글귀가 책의 모든 것을 요약하는 것 같았어요.










열정은 성공의 길잡이
얼마나 간절하게 무언가를 이루고 싶은가?
하루종일 그 생각에 푹 빠져 사는가?


진부할 수 있는 문구지만
요즘 무기력한 저 자신에게 물어봐야 했던
질문들 같았어요.

SNS 계정을 만들고 활용하기 전에
진정 제가 좋아하고 빠져있는 게 무엇이었고
그걸 퍼스널 브랜드로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어떻게 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을지,
생각할 시간이 필요했는데
사실은 답을 찾지 못한채 시간을 흘려보냈어요
뒤로 미룬 숙제를 계속 신경쓰는 것처럼.












열정이 넘치고 땀 흘릴 각오가 되어 있다면
뭐든지 가능하다!









사실 이거였어요.
이 책에서 말한 것처럼
저는 직장에서 일하고 있지만
가슴 설레이지 않은 일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나이가 점점 들면서
이 생활을 아무도 보장할 수 없으며
저의 무언가를 찾아야겠다는 필요성이
점점 강해졌어요.

이런저런 취미와 독서를 통해
우선 저에 대해서 알고
제가 뭘 좋아하는 지 아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요즘 저에게 기쁨을 주는 것이
테니스와 맛집, 카페, 티스토리 블로그 임을
알게 되었어요.

이를 기반으로
제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하고 정리하고 행동해야 할
타이밍인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열정을 블로그에 담아
방문자들로 하여금 나의 퍼스널 브랜드에
공감하게 만들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이 저에게 확 와닿았네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정말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이에요.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면서,
내일 출근을 걱정하면서,
어째서 그와 별반 다르지 않는 일을 또 하려 하는가?

라는 질문에서 멈칫했네요.

진짜 좋아하는 일을 하면
즐겁게 스스로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지 않을까?

진짜 좋아하는 일을 하고
엄청 피곤한데 뿌듯하고 성취감 넘쳤던 기억이 갑자기 떠오르면서
변화를 줘야 할 때라고 더욱 느끼게 되었어요.







자기 자신을 브랜드로 생각해야 한다.

이게 결국 핵심이지 않나 싶네요.
특히나 블로그 하는 사람들 혹은 유튜버들이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도 저를 브랜드로 생각하면서
브랜드 정체성이 무엇일까?
또 어떤 걸로 확장할 수 있을까?
라는 것들이 고민되기 시작하네요.







콘텐츠의 모든 것이 나에게서 직접 나와야 하고
나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저는 언젠가부터
색깔이 뚜렷한 사람이 되고 싶었는데
도무지 모르겠더라고요.

이걸 누구한테 물어본다 한들
저보다 저 자신을 잘 아는 사람도 없을테고요.
그래서 제가 누구고 뭘 좋아하고 어떤 사람인지를
알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그 많은 시간동안 엄청 고민했는데
정말 허무했던 건... 거창한 게 아니었어요.
예를 들면 뚜렷한 색깔을 갖기 위해서는
뭔가 특이한 취미, 취향 등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그냥 작고 단순한 것들도 가능한 거였어요.

이 책에서는 물론 그보다 더 미쳐있는
엄청 사랑하는 나만의 무언가 혹은
전문가처럼 그것에 박식할 정도로 묘사했지만 ...

저는 그럴수록 너무 어려웠어요.
것보다 내가 좋아해서 꾸준히 할만한가를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쉽게 답이 나오더라고요.









앞서 말했듯이
제가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에요.

지금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직장에 다니고 있지만
평생 이 곳에 다닐 수 있을까?
정말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없을까?

라는 질문에서 저는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그 결과 도움을 받고자 이 책을 선택했고요.






책에서 말한 것 처럼....

제가 원하는 건
좋아하는 일을 찾아 열정적으로 임하고
이로 인해 활력 넘치는 일상을 보내고
관심사가 같은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발전하고 저의 콘텐츠로 성공하는 것이네요.

중요한 건
블로그 시작할 때처럼 (물론 지금도)
눈에 보이는 성과를 당장 기대해서는 안된다.
그런 조급함은 결국 끝을 보지 못하고 좌절한다.
라는 것이었어요.

제가 정말 버려야할 게 조급함이거든요.
성격이 정말 급해서 말이죠 ㅋㅋㅋㅋ
이놈의 조급함을 이번에 꼭 고쳐야겠어요.








제가 좋아하는 분야에 대한
공부, 연구, 포스트 작성, 커뮤니티 형성하기

정말 꾸준히 하기 어려운 것들 뿐이지만ㅋㅋㅋㅋ
우선 열심히 계획부터 짜봐야겠어요.







이 책의 마지막
퍼스널브랜드 체크리스트

하나하나 생각하고 체크해가며 준비하면
나도 될 수 있을까?


 

 








게리 바이너척의 크러쉬잇!
어떠셨나요?
이제 블로그 시작한 지 7개월이고
다른 SNS 활용과 퍼스널 브랜드를 고민하는
저에게는 정말 유용한 책이었어요.

물론 많이 접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이걸 깔끔하고 적절하게 정리했고
실천으로만 옮길 의지와 꾸준함, 인내만 있다면
정말 200% 도움이 될 책이 아닌가 싶었답니다.


저처럼 SNS 활용을 확장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게리 바이너척의 책
크러쉬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를 추천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