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

부산 해변열차 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 다릿돌전망대 송정정거장 부산2박3일 여행코스

Favorite Studio 2022. 10. 1. 10:00
728x90


안녕하세요. Favorite Studio 입니다.
오늘은 부산에서 꼭 가봐야할 곳, 여행코스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부산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예매가능해요.


https://www.bluelinepark.com/booking.do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운대블루라인파크,해운대해변열차,스카이캡슐,부산데이트코스,부산야경,부산여행코스,부산관광지,부산데이트장소,바다열차,바다기차,해운대가볼만한곳,부산야경명소,해운대여행,busantravel,

www.bluelinepark.com









부산 해변열차/스카이캡슐은 출발할 수 있는 정거장이 3개인데요.
바로 미포, 청사포, 송정입니다.
숙소가 해운대에 있는 분들은 미포정거장에서 출발해서 송정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시는 코스 추천드려요!



부산 해변열차 코스는 아래와 같아요.
미포 - 달맞이터널 - 청사포 - 다릿돌전망대 - 구덕포 - 송정정거장




저는 미포 출발 해변열차로 하루 전에 예매했어요.
주말이지만 점심시간 쯤이 한가할 것 같아서 오후 12시 45분으로 예약했답니다.
참고로 해변열차는 어차피 선착순 입장이기 때문에 입석의 가능성도 있어서 하루나 이틀전에 예약해도 충분한 것 같아요.

자유이용권 13,000원짜리를 2매 구매했어요.
예매할 때 적은 휴대폰 번호로 카카오톡 예약 메세지를 받게됩니다.




메세지 안에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QR코드를 받게됩니다.
이 QR코드를 입장할 때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돼요.





리뷰를 보니까 보통 예약시간 20분부터 줄을 서면 좌석에 앉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25분전에 미포정거장에 도착했어요!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 타는 미포정거장




정거장 건물로 들어가면 매표소가 있고 중간에 직원이 몇시 열차 줄서고 있다는 걸 공지해줍니다.
그러니까 너무 일찍가도 줄을 못설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25분전에 갔는데도 벌써 열차 탑승장에 꽤 많은 분들이 줄서있었어요.





직원분에게 예약한 모바일탑승권 QR코드 보여주고 이제 기차를 타러갑니다.
기차 색깔이 다 다른데 너무 귀여웠어요.





기차를 타면 이렇게 바다, 해변쪽이 보이도록 의자가 세팅되어 있어요.
2줄도 있지만 1줄짜리 의자도 있어요.
못 앉으면 입석 ㅠㅠㅠ




열차에서 보였던 해변
이 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진짜 해변이 너무 예쁜거에요.
해변열차는 노을질 때 타야 한다고 들었는데 낮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저는 낮에 타도 참 좋았던 것 같아요!
특히 주말에는 경쟁이 심하니까 좀 한가롭게 가고 싶으신 분들은 낮에 타는 걸 추천드릴게요!




달리는 해변열차 안 🚆

 

300x250





제가 갔던 날 태풍이 오기 직전이라 바람이 쎄서 다릿돌전망대는 폐쇄되어서 아쉽게도 못갔어요. 😭😢😥




기찻길도 예뻐서 한컷 찍어줬어요.





미포에서 해변열차를 타고 송정역에 도착

송정역 예쁘죠?




부산 송정역이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이라고 적혀있네요? 문화재인지 몰랐어요.
그만큼 옛 기차역 같은 느낌이랑 분위기가 그대로 보존되어있어서 한번 둘러보시고 사진도 찍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송정해수욕장이 서퍼들의 성지더라구요. 🏄‍♂️ 🏄‍♀️
서핑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완전 평화로워보이는 송정해변...😮😯😲
해운대 해수욕장보다 저는 송정해수욕장이 개인적으로 더 좋았답니다.





바다감상 ㅎㅎㅎㅎ






송정역에서 미포로 돌아가는 해변열차 탑승!




이번엔 귀여운 노란색 해변열차 💛





마지막 부산 해변열차 역사
일제시대 약탈 및 일본인 관광을 위해서 설립되었던 동해남부해안선 철길
그 철길이 폐선되었다가 다시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가 완공되었다고 하네요.




여러분 부산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어떠셨나요?
저는 단연코 부산 여행코스, 가볼만한곳에 해변열차가 꼭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만족도 백퍼센트였답니다...ㅎㅎㅎㅎ
힘들면 열차타고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서 많이 걷지않아도 좋은 경치를 즐길 수 있어요.
여러분에게도 부산 해변열차 추천드리면서 오늘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