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여수당 쑥초코파이 쑥아이스크림 여수여행선물 여수디저트

Favorite Studio 2022. 5. 13. 09:30
728x90



안녕하세요. Favorite Studio 입니다.
오늘은 여수의 유명한 디저트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여수당 입니다!


매일 10:00 - 21:00












여수당은 바게트버거와 쑥초코파이로
유명한 곳인데요.
여기도 워낙 인기가 많아서 주말에 가면
웨이팅 필수에요...낮에가면 무조건 줄 있음!!
저는 오픈런해서 ㅋㅋㅋㅋㅋ
사람이 없었는데 일단 12시 지나면
평일이어도 줄 서 있어요.










쑥초코파이는 뭘까?
맛이 되게 궁금했어요.
사람들도 줄 엄청 서있으니까...
일반 초코파이와는 다르게
끓는 물에 거품을 만들어 반죽을 익혔다고 하네요.
쑥이 들어있으니까 몸에도 좋을 것 같고
어른들 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서 구매했어요.











원래는 여수당이 바게트 버거가 유명하다고 해요.
그런데 저는 점심을 바로 먹고 와서
이것까진 못먹겠고 미리 사두면 맛없어지거나
상할까봐 바게트버거는 차마 사지 못했어요.










쑥 초코파이랑 무화과파이가 있고
저렇게 선물할 수 있도록
귀여운 박스에 포장되어 있어요. ㅎㅎㅎㅎ









메뉴판은 아래와 같아요.

바게트버거 5,000원
쑥 아이스크림 3,500원
옥수수 아이스크림 3,500원
쑥 초코파이 16,000원 (6개입)

저는 쑥 아이스크림과 쑥 초코파이를 구매했어요.










쑥 아이스크림이에요.
생각보다 되게 쑥맛......이었어요.
쑥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괜찮지만
아이스크림이 굉장히 건강한 맛이라...
제가 기대가 컸나봐요....하하 😅


쑥 아이스크림 3,500원










ㅎㅎㅎㅎ 귀여운 쑥 초코파이 박스에는
토끼가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을 들고 있네요.
너무 귀여워요.
이것도 여기 매출에 한 몫을 하는 것 같네요.
쑥 초코파이는 쑥 반죽 빵과 하얀 크림에
초코가 살짝 묻어있어요.
일반 초코파이보다 덜 달고 쑥 향이 나요.
초코파이라기엔 쑥 파이에
초코를 묻힌 느낌이었어요.


쑥 초코파이 16,000원








바게트버거를 먹어볼 걸 그랬나...?
저는 웨이팅이 길어서 엄청 기대했는데
쑥 향이 약간 적응은 안됐어요.
근데 쑥 향 좋아하시는 분들은 괜찮으실 것 같아요.
쑥 아이스크림보다는 쑥 초코파이가 낫고
초코는 많이 안묻혀있지만 그래도 달아요.
그래서 아이스아메리카노랑 먹으면 딱 맞아요.
ㅎㅎㅎㅎ 저는 어쨋든....쏘쏘했답니다.
한번 경험해보는 건 좋은 것 같아요. ㅎㅎ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 더 맛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