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

이케아 암체어 펠로 구매후기 조립후기 가성비 의자 추천

Favorite Studio 2022. 1. 23. 10:00
728x90

 

안녕하세요. Favorite Studio 입니다. 

오늘은 이케아에서 구매한 의자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조립하는 과정도 준비했답니다.

 

우선 제가 구매한 의자는

이케아 암체어 펠로 PELLO 입니다.

아래 링크로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https://www.ikea.com/kr/ko/p/pello-armchair-holmby-natural-90160720/ 

 

PELLO 펠로 암체어, 홀름뷔 내추럴 - IKEA

PELLO 펠로 암체어, 홀름뷔 내추럴.

www.ikea.com

 

 

 

 

 

 

 

 

PELLO 펠로가 세일 중이어서 가격도 저렴했고

무엇보다 이케아 의자 다 앉아봤는데

편하면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았어요.

1층에도 있고 지하 1층 계산대 앞에도 있어요.

 

 

이케아 암체어 펠로 55,000원

 

 

 

 

 

 

 

 

 

이케아 암체어 펠로는 화이트와 우드톤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인테리어 컬러라서

기존에 화이트와 우드톤으로 가구를 구매하셨다면

톤을 맞출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에 봤을 때, 디자인은 마음에 들었는데

과연 편할까? 의문이 들었는데

오래 앉아있어도 진짜 편안했어요.

 

그리고 사실 패브릭 소재 의자는 사지 않으려고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펠로의 가성비를 뛰어넘는

제품은 찾을 수 없을 것 같아서

그냥 구매해버렸어요. 하하하☺👍

 

 

 

 

 

 

 

 

 

 

저는 이케아에 직접가서 구매해왔어요.

생각보다 가벼워서 혼자 들기에도 괜찮았어요. 

 

 

 

 

 

 

 

 

 

이케아 의자 펠로 언박싱

박스 해체만으로도 설렘설렘☺🤭🤩

 

 

 

 

 

 

SMALL

 

 

 

 

 

 

 

의자 프레임, 패브릭 커버, 핸들, 나사와

조립도구들이 모두 들어있었어요.

 

 

 

 

 

 

 

 

 

 

중요한건 설명서죠.

이케아 가구의 목숨과도 같은ㅋㅋㅋㅋ사실 가구 조립하는 게 서툴고 귀찮기도 해서이케아를 선호하진 않았는데디자인과 가성비, 편안함이 모든 거부감을 이겼어요.

 

설명서에 적힌 모든 부품들 수량부터 체크해야해요.그리고 비슷하게 생긴 부품들이 있으니미리 순서에 맞게 구분해 놓아야 합니다.

 

 

부품 수량 확인은 필수!

 

 

 

 

 

 

 

 

검은색 의자 프레임 3개를 그림 순서에 따라

나사 부품을 사용하여 조립합니다.

 

1번에서 아래에 위치하는 프레임이약간 곡선이 있어서 자세히 잘 보시고 조립하셔야 해요.

 

 

 

의자 곡선 방향 주의하셔서 조립하세요.
그 다음, 비닐포를 준비하세요. 

 

 

 

 

 

 

 

 

 

조립 완성된 의자 프레임을

그림과 같이 거꾸로 뒤집어서

비닐포를 씌워주세요.

 

그냥 보면 헷갈리니까

웬만하면 그림과 똑같은 방향, 방법으로

하시는 게 좋아요.

 

조립 고수들은 누워서 떡먹기일 수도 있지만

저는 불안하니까 정석대로 따라합니다 하핫

 

 

비닐포 입히기 완성

 

 

 

 

 

 

 

5번째 순서에서 보면

표시된 위치에 구멍이 있어요.

나사 부품으로 총 4군데 구멍 위치를 찾아비닐포에 구멍을 뚫어주세요.

 

 

 

 

 

 

 

 

 

 

 

그리고 6번 순서.

뚫린 구멍에 맞춰서 우드 핸들을 놓아주시고

나사로 고정시켜 주세요.

 

 

 

 

 

 

 

 

 

 

그 다음, 나머지 우드 바와 핸들을 조립합니다.

구멍의 위치, 방향을 자세히 보시고 따라해야 합니다.

 

 

각 우드 핸들과 바를 나사로 고정시켜주세요.
나사 돌릴 수 있는 부품이 있어 편리해요.

 

 

 

 

 

 

 

 

양 옆, 하단에 위치한

각 연결부위를 나사로 모두 고정시켜주세요. 

 

 

 

 

 

 

 

 

 

 

휴우 드디어 마지막 순서입니다.

패브릭 커버를 씌워주면 완!성!입니다.

 

 

 

 

 

 

 

 

 

 

머리 닿는 부분 그냥 씌워주면 끄읕!

 

 

 

 

 

 

 

 

 

 

 

아래도 씌워서 고정시켜줘야하는데

잊어버리고 그냥 사진찍어버렸어요ㅋㅋㅋㅋ

후딱 끝내버리고 싶었던ㅋㅋㅋㅋ

(나중에 다시 씌웠습니다)

 

제 방은 완전 화이트톤이라

의자가 베이지컬러처럼 보이지만ㅋㅋㅋㅋ

화이트입니다.

 

아무튼 혼자서 조립 완성해서 매우 뿌듯하네요.

믿기지않아 🙊🙉🙈🧡💜

 

 

 

 

 

 

 

 

 

 

 

 

이 날 이후로 이케아 의자 정말 잘 사용하고 있어요.

1인 소파도 많이 알아봤지만

방에 배치할 거라서 크기도 고려해야하고

편하고 가성비도 좋고 디자인도 괜찮은 가구를

찾으려다 보니까 온라인에서 구매를 못하겠더라고요.

 

우연히 이케아 놀러간 김에

펠로 의자 앉아보고 구매했는데

진짜 만족 대만족이에요.

 

그리고 직접 가구 조립은 처음 해봤는데 

왜 이케아 이케아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설명서가 굉장히 쉬워서

저처럼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어요.

 

이제 저도 미트볼 먹으러 가는 게 아니라

가구 사러 이케아에 갈 수 있는 사람이랍니다. 🤭 

 

 

어쨋든 오늘 포스팅이

가구 구매나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