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시골여행 판교 한정식 백반 운중동 맛집 분당 판교 맛집 약채한정식

Favorite Studio 2022. 7. 23. 10:00
728x90


안녕하세요. Favorite Studio 입니다.
오늘은 분당 판교 한정식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시골여행 입니다!


매일 11:00 - 21:00













시골여행은 분당 판교 운중동에 위치한 한정식집인데요.
운중동에도 은근 맛집과 카페가 많아져서 오랜만에 다녀왔어요.
한정식이나 백반집은 많은데 안가본 곳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시골여행은 저도 첫 방문이랍니다.
식당 외부는 되게 구수한 분위기죠?









KBS와 MBC 프로그램에 맛집으로 소개된 적도 있다고 하네요.
기대감이 뿜뿜!!!










생각보다 규모가 큰 시골여행
주차자리도 여유로워서 좋았어요.
한국전통음식전문점이고 약채한정식으로 유명한 시골여행










내부는 이렇습니다.
공간이 꽤 넓어서 단체석, 예약석도 있어요.
식당 외부와는 달리 내부는 완전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 ㅎㅎㅎㅎ
내부가 훨씬 더 좋았어요.
약채한정식이라서 손님 중 어르신들이 많았어요.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세트 메뉴가 있어요.
모든 정식은 2인이상 주문하셔야 합니다.

저는 약채정식 21,000원짜리를 주문했어요.
약초밥, 그린샐러드, 계절잡채, 해파리냉채, 숯불고기냉채, 호박&크림새우, 약선보쌈, 코다리, 낙지볶음, 영광굴비, 간장게장, 된장찌개, 밑반찬


 









약초밥은 모든 정식에 나오는 밥인데
인삼, 백출, 백복령, 감초, 숙지황, 백박약, 천궁, 당귀 등을 달인 물로 지은 밥이라고 해요.










약채정식에 나오는 음식들이에요.
21,000원으로 정말 푸짐하고 구성이 좋았어요.
야채들도 많아서 적절하게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었어요.










숯불고기냉채, 약선보쌈, 간장게장, 크림새우와 밑반찬들이 나왔어요.
정말 푸짐하죠?










코다리입니다.
저는 원래 코다리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여기서 나온 코다리는 살도 많고 정말 두툼해요.
딱딱하지도 않고 촉촉하고 양념도 맵지 않아서 좋았어요.


두툼한 코다리 한 입








낙지볶음
양념이 꽤 매웠어요. 매콤달콤한 양념 ㅎㅎㅎ
낙지 전문점은 아니니까...낙지양은 좀 적었지만 ㅎㅎㅎ 그래도 맛있었어요.










그리고 굴비 3마리
저는 약채정식 3인분 주문했기 때문에 굴비도 3마리가 나왔어요.










약초밥은 돌솥에 나와요.
갓 지은 촉촉하고 따뜻한 밥 🍚
밥을 밥그릇에 덜고 돌솥에 약초물을 부어서 누룽지를 만들어줍니다.










된장찌개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나온 찌개를 국그릇에 각자 덜어먹을 수 있어요.
이 찌개는 약간 청국장 같아요.
맛이 청국장과 된장찌개의 중간 느낌이에요.
저는 청국장도 좋아하니까 ㅎㅎㅎㅎ
국물이 진득해서 맛있었어요.










약채정식 3인분
21,000원 × 3 = 63,000원이 나왔어요.










티비에 방영된 시골여행의 약채한정식!
계산대에서도 볼 수 있어요.









음식의 원산지 표기판










이런 전통 한식집에서 전통 과자나 주전부리들 판매하잖아요.
누룽지와 잣엿이 판매되고 있었어요.

누룽지 1봉 10,000원
누룽지 1box 15,000원
잣엿 (대) 5,000원 / (소) 1,000원


약채정식에 들어가는 각종 약초들









그리고 후식으로 준비된 커피와 오미자차
여기서 마실만큼 덜어서 휴식공간으로 가져가서 마실 수 있어요.
식당내부랑 분리되어 있어서 천천히 여유롭게 마실 수 있답니다.


후식먹는 휴게공간










분당 판교 운중동 한정식 맛집, 시골여행
어떠셨나요?
저는 부모님이나 어른들 모시고 가기 참 좋은 음식점이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한정식이나 백반집 많이 다녀봤는데 여기만큼 가격대비 가성비 좋은 곳도 드문 것 같아요.
더 비싼 정식 메뉴가 많았지만 제가 먹은 약채정식 21,000원짜리로도 완전 푸짐하게 식사할 수 있답니다.


판교 한정식 맛집 시골여행 추천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